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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정보통신기획평가원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

제정 2019. 1. 1.

 1. 고객중심으로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고객이 요청하시기 전에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고객의 요청사항은 즉시 처리하고, 기일이 소요될 경우 그 사유와 최소한의 처리 기한을 안내드리겠습니다.

   ∙  친절하고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전 직원에게 널리 알려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  2. 정성껏 응대하겠습니다.

   (1)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을 방문하시는 경우

   ∙  고객이 방문하시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히 응대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항상 미소로 맞이하고, 출입구에는 부서별 안내도 및 관련 자료를 비치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.

   ∙ 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, 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.

   (2)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

   ∙  우리 원 직원이 고객을 방문할 경우에는 사전에 연락하여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또한 사전에 방문목적 및 처리해야 할 업무내용을 안내드리고, 우리 원 직원의 방문으로 인해 고객에게 부담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
   (3)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

   ∙  우리 원은 대표전화(042-612-8001)와 연구비관리시스템 콜센터를(1644—0760)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  ∙  전화는 신속하게 받고, 인사와 함께 수신자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
   ∙ 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시켜 드릴 경우 담당자의 부서명, 성명, 전화번호를 먼저 안내드리고 정확하게 연결해드리겠습니다.

   ∙ 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바로 답변드릴 수 없는 경우, 고객의 연락처를 기록한 후 빠른 시간 내에 회신 드리겠습니다.

   (4) 문서 및 E-mail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

   ∙  문서 및 E-mail 등으로 보내주신 의견은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은 사안별 법적 처리기한을 준수하고, 기일이 추가로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회신 드리겠습니다.

   ∙  회신내용에는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명시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  (5)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주시는 경우

   ∙  우리 원의 홈페이지(http://www.iitp.kr)를 통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고, 변경된 정보는 신속히 반영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우리 원은 홈페이지 문의 고객을 위해 [고객마당]의 [Q&A]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문의사항은 접수 후 48시간 이내에 답변 드리고, 기일이 소요될 경우 지연사유 및 회신가능 일자를 안내 드리겠습니다.

   ∙  홈페이지, 시스템 등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.

 

  3.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받고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개선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우리 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평가 받고,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.

   ∙  조사 시 수렴된 고객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우리 원 업무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개선과제를 발굴・실행하며 지속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우리원의 불합리한 제도, 서비스 등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우리 원 직원의 직무관련 금품 수수 등 부당행위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[신고센터]를 통해 알려주시면, 철저한 신원보장과 함께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조치하겠습니다.

 

  4.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경청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우리 원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, 전화, 문서 등 편하신 방법으로 언제든 전달해 주시기 바라며, 주신 의견은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습니다.

   ∙  고객의 애로사항 및 업무처리 개선을 위한 제안사항, 격려 등은 아래의 연락처를 통해 연중 접수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.

 

      -  주 소 : (131-711)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1548(화암동 58-4) 정보통신기획평가원 고객만족경영 담당자

      -  대표전화 : 042-612-8001(FAX : 042-612-8809)

      -  홈페이지 : http://www.iitp.kr [고객마당]-[제안방], [칭찬・격려]